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소개[1/3] - 시니어의 스마트폰[13]
갤노트로 바꾸고 나서 부쩍 이동 중에 인터넷 검색이 많아졌습니다. 와이파이로만 사용하던 팬택의 미라크로는 이동 중에 인터넷 검색은 언감생심이었죠.
갤노트에서 내장 인터넷 브라우저로 서핑을 할 때, 특히 구글검색을 할 때 종종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더 이상의 검색을 할 수 없고, 새창을 열 수 없는 현상이었습니다.(창 개수 초과, 최대 개수의 탭)
구글 검색중에 특히 그런 현상이
많았습니다. 처음에는 메모리 때문에 그런줄 알았습니다. 재부팅을 하면 해결됐기 때문입니다. 컴이 안되면 부팅을 다시 했던 습관이 발동된거죠.
검색 결과 갤노트에서 허용된 최대의 창 개수는 8개라는 것이며 이유는 알 수 없다는 것.....
웹서핑이 잦아 질수록 이건 아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찌 어찌 해결책은 찾아 냈는데 정말 짜증나는 과정을 거쳐야 해결이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돌핀 브라우저를 소개하기 전에 내장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혹시라도 저와 같은 현상을 경험한 분들 그리고 해결책을 몾찾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먼저 내장 브라우저를 클릭해서 인터넷 창을 엽니다. 그리고 왼쪽이나 오른쪽 상단의 가장자리를 누르면 왼쪽 그림과 같은 반원형의 메뉴가 나옵니다(저의 경우에는 왼쪽 상단). 두번 째 타일에는 숫자가 표시되는데 바로 열려있는 화면의 개수를 표시합니다. 왼쪽 화면은 숫자가 1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8까지의 숫자가 표시된다는거죠. 만약 "창 개수, 최대 개수의 탭" 어쩌구 하는 맨 위의 화면이 나오면, 이 타일을 눌러 나오는 아래의 창을 하나씩 (- 를 눌러) 지워줘야 합니다. 아래 그림에는 두개의 창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현상은 계속 발생합니다.
정말 원시적이며 짜증나는 과정입니다. 물론 더 좋은 방법이 있는데 제가 무식한 방법으로 해결했는지도 모르겠지만요.
<내장 브라우저의 창 지우기 화면>
전반적으로 내장 브라우저의 기능은 정말 형편없습니다. 초기 화면을 지정해도 제 맘대로 원하지 않은 사이트가 튀어나오는 것도 그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편법으로 홈화면에 자주 가는 사이트의 북마크를 늘어놓게 됩니다. 화면 하나는 온통 북마크로 구성해놓을 수도 있습니다. 원시적인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문제들을 한방에 날려주는 브라우저를 지금부터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돌핀 브라우저입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쓰는 모바일에서 내장 브라우저 대신에 널리 쓰이는 브라우저는 돌핀 브라우저외에도~
등이 있습니다만 사용자들은 Dolphin Browser 의 손을 들어주고 있습니다.(참고로 브라우저들의 링크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해당 앱의 (영문)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저는 어떤 앱을 내려받기 전에 가능하면 https://play.google.com/store 에서 앱의 평을 읽어보는 편입니다. 스마트 폰의 구글 플레이에서는 사용후기보다는 우리나라의 초보(?)사용자들의 무슨 기능이 안된다는 이야기들이 많아 크게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 이제 스마트 폰의 구글 플레이에서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를 검색하여 설치해보실까요?
돌핀 브라우저의 본격적인 소개는 다음 포스팅에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