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에서 1천3백만회 이상 시청된 다큐멘터리 동영상입니다. 자연, 생명, 문명에 관한 주제입니다. 러닝타임 1시간 30분정도이며 배경음악과 나레이터의 목소리도 아주 좋습니다. 영어공부에 딱입니다. 

이 비디오는 제작자가 타 사이트로의 끼워넣기(Embed)를 허락하지 않아서 링크를 걸어드립니다.

Home 시청하기


문제는 버퍼링 때문에 중간에 자주 끊긴다는 점입니다. Youtube가 가지고 있는 큰 약점 중의 하나입니다. 저는 이 비디오를 내려받아서 시청했습니다. 파일크기가 약 400M입니다. 보통 음질의 mp3도 약 85M입니다. 그래서 듣기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최대한 압축해보았습니다. 21M 정도됩니다. 중급정도의 학습자들이 출퇴근시나 등하교시에 들으시면 좋겠습니다. 영어(일본어 포함) 듣기공부 방법은 가까운 시일내에 포스팅하겠습니다.

동영상은 개인적으로 내려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내려받는 유틸리티등은 구글에서 검색해보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거구요. 블로그에 어느 정도 글이 쌓인 후에 따로 소개하도록 할게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가 해외사이트(다음의 클라우드와 비슷하지만 아무나 링크만 타고오면 공유가 가능한 곳)에 올려놓은 이 비디오의 학습용 mp3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베타테스트 중이라 가끔 오디오가 실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잡학사전

[팁] Youtube는 최근 구글의 음성인식기술을 사용하여 동영상에 자막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베타 테스트지만 정확도가 상당히 뛰어납니다. 동영상 하단의 CC(closed caption)을 클릭하시면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폰트를 선택할 수 있고 글자크기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자막을 원하는 위치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이동중에 듣다가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자막을 보면서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먼저 자막과 함께 동영상을 보고 어느 정도 내용을 다 파악하고 나서 오디오를 들으면 듣기공부에는 도움이 안됩니다.


 
시니어 매거진에서는 영어와 일본어 학습자료가 꾸준히 올려집니다. 트위터로 저를 팔로우하시면 어떤 학습자료가 올라오는지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cock src  
Add to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