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오늘의 주제는 녹음기군요. 옛날에 영어공부할 때는 도시락만큼 큰 아래 사진과 같은 테이프 레코더를 들고 다녔죠. 그러다가 SONY의 워크맨이 나왔구요.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모두 해결되는 세상이 되었으니 격세지감입니다. 제가 올리는 VOA 생활영어 중에는 이번 회와 같이 외국인 대화 부분만 스크립이 있고 한국어 해설분의 텍스트는 없는 것들이 간혹 있습니다.  해설부분이 없어도 mp3에 자세한 해설과 연습부분있으니 그리 큰 지장은 없을 것입니다. 먼저 오디오를 들어 보세요.



Martin, where is your tape recorder?


What?  My tape recorder!  It’s gone!


Did you leave it in the shoe store?


Where was I?


You were in the shoe store.  And you were in the coffee shop.  Did you leave it in the coffee shop?


I don’t think so.  I had it in the shoe store.  I left it in the shoe store.  I’m going to the shoe store.  


I’m going to wait here.


OK.  Let’s meet at the movies.


Where are the movies?


I don’t know.  I don’t remember.


That’s OK.  I’m going to ask someone.


From voanews.com


where_is_yout_tape_recorder.zip

도움말: mp3를 따로 올렸으니 압축을 풀어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이동중에 반복해서 들으세요. 스크립은 하루에 한 번씩만 제 블로그에서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크립을 가지고 다니면 수시로 보게되고 이러면 귀가 게으름을 피웁니다. 쉽게 공부하면 쉽게 까먹습니다. 시니어 매거진에서는 영어와 일본어 학습자료가 꾸준히 올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