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TBS 뉴스
ブレーキとアクセルの踏み間違えによる自動車事故があとを絶ちません。特にお年寄りのドライバーに多くみられますが、こうした事故を防ぐ新しい技術が開発されました。브레이크와 가속페달을 잘못 밟아서 생기는 자동차사고가 끊이질않습니다. 특히 어르신 운전자에게 자주 발견됩니다만 이런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신기술이 개발되었습니다.
ブレーキとアクセルの踏み間違えによる自動車事故。年間およそ6000件、死傷者は1万人近くに上っています。こうした事故を防ごうと、日産自動車が世界に先駆けて開発した技術を公開しました。브레이크와 가속페달을 잘못 밟아 생기는 자동차사고. 연간 약 6천건, 사상사는 만명 가까이 됩니다. 이런 사고를 방지하고자, 닛산자동차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ブレーキとアクセルを間違えて踏みます。このように、間違って踏んでも停まるようになっています」(記者) 브레이크와 가속페달을 잘못 밟아봅니다. 잘못 밟아도 자동차가 정지하도록 되어있습니다.(기자)
駐車する際、車が自動的に駐車場の枠を検知。ブレーキの代わりに間違ってアクセルを踏んでも車は加速せず、壁に近づくと自動でブレーキがかかります。 주차할 때, 자동차가 자동으로주차장의 규격을 감지. 브레이크 대신에 가속페달을 잘못 밟아도 자동차는 가속되지 않습니다. 벽에 가까이가면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합니다.
秘密は、車の前後に取り付けられた2台のカメラとレーダーを組み合わせたシステム。これで、車の周りで起きるさまざまな異常事態に対処するといいます。時速60キロのスピードで走っていても、前方に障害物を検知するとブレーキが作動。また、自分の車が走行レーンを外れたり、斜め後ろの見えにくい死角に他の車が入ったりすると、危険を知らせる警報音が鳴ります。 비밀은 자동차의 앞뒤에 부착된 2대의 카메라와 레이더를 조합한 시스템. 자동차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비상사태에 대처한다고 합니다. 시속 60키로의스피드로 달리고 있어도, 전방에 장애물을 감지하는 브레이크가 작동. 또한 자신의 차가 주행 차선을 벗어나거나, 경사후면의 보기 힘든 사각에 다른 차가 들어오면 위험을 알리는 경보음이 납니다.
さらに、2台先の車の速度を検知して、玉突き事故を防止する技術も開発しました。 게다가 2대 앞의 차의 속도를감시해서 추돌사고를 방지하는 기술도 개발했습니다.
「レーダーを使って前の車と道路の隙間を電波が通って、その前の車を検知する。2、3年以内をめどに実用化したい」(日産自動車福島正夫さん) “레이더를 사용해서 앞의 차와 도로의 틈새를 전파가 지나면서 그 앞의 차를 감지합니다. 2~3년 이내를 목표로 실용화하고 싶습니다.”(닛산자동차의 후쿠시마 씨)
各自動車メーカーは、燃費の向上だけでなく、ドライバーの高齢化に対応した安全技術の開発も進めています。(12日15:53) 각 자동차메이커는 연비향상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고령화에 대비한안전기술의 개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의 동영상은 유튜브에 TBS가 올린 동영상입니다. 일정 기간이 경과하면 이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삭제되므로 일본어를 학습하시는 분은 본인이 동영상을 직접 내려받아 놓으시면 좋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일정기간이 지나면 동영상은 시청할수가 없습니다. 글 하단에서는 일본어 학습용mp3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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